카카오프렌즈, 용산역 팝업스토어 오픈…3개월간 운영
by이후섭 기자
2020.06.22 15:26:11
KTX 역사 입점 매장에서만 구매 가능한 전용상품 출시
오픈기념 프로모션 진행…캐릭터 부채 증정에 할인 혜택도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카카오IX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의 용산역 팝업스토어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IX는 지난해 12월 서울역에 첫 역사 내 팝업스토어를 개점한 이후 두 번째로 용산역 3층 대합실 앞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용산역 팝업스토어는 고객들이 기차를 타기 위해 대기하거나 마중, 배웅하기 위해 역사에 머무르는 동안 빠르게 쇼핑할 수 있도록 상품을 목적에 맞게 큐레이팅한 것이 특징이다. 여행 및 선물용 아이템, 기념품, 골프용품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디자인된 제품들이 테마별로 구성돼 바쁜 여행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KTX 역사 입점 매장에서만 구매 가능한 전용 상품도 선보인다. 역장 코스튬을 한 `역장 라이언` 키링인형으로 열쇠나 파우치, 가방에 포인트로 달기 좋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지난 6개월간 운영한 서울역 팝업스토어가 좋은 반응을 얻어 여름 휴가시즌을 앞두고 용산역에도 매장을 열게 됐다”며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여행의 활력과 즐거움을 얻길 바라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새롭고 즐거운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매장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용산역 팝업스토어에서 2만원 이상 제품 구매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부채를 증정하며(캐릭터 랜덤, 1인 1개 1회 한정), 아이들이 타고 물놀이하기 좋은 `카카오프렌즈 붕붕카 보행기 튜브` 1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용산역 팝업스토어는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며,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한편 카카오프렌즈는 휴게소, 면세점, 전주 한옥마을 등 국내 주요 관광 거점 곳곳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