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희진부터 러브버그까지…의정부고, 이번 졸업앨범도 “미쳤다”
by권혜미 기자
2024.07.17 16:51:46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매년 한해의 이슈를 담은 패러디 분장으로 화제를 모은 의정부고등학교 졸업 사진이 올해도 공개됐다.
17일 의정부고 방송부에 따르면 이날 의정부고 공식 SNS에는 최근 교내에서 촬영한 졸업사진 약 50장이 게재됐다. 작성자는 “의정부 고등학교 졸업사진 촬영이 마무리됐다”며 “올해도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올해에는 그룹 뉴진스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 영화 ‘인사이드 아웃2’, ‘파묘’ 등을 따라해 눈길을 끌었다. 심지어 최근까지 기승을 부린 곤충 러브버그까지 등장해 폭소를 안겼다.
한 학생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유명한 사진을 따라했다. 지난해 12월 윤석열 대통령이 이 회장 외 주요 그룹 총수 등을 대동하고 부산 전통시장을 방문했을 때 찍힌 이른바 ‘쉿’ 사진이 소재가 됐다.
이 밖에도 지난 4월 중국으로 돌아간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와 강철원 사육사의 모습과 디즈니 플러스 웹드라마 ‘무빙’의 봉석 캐릭터, 넷플릭스 웹드라마 ‘살인자 o난감’의 주인공들을 표현했다. 이 외에도 영화 ‘서울의봄’, 드라마 ‘선재업고튀어’ 속 인물들이 등장했다.
한편 2009년부터 이슈가 된 인물, 작품 등을 풍자하며 시작된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온라인과 SNS을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하나의 전통문화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