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여행 플랫폼 '밴플', 캠핑카 렌트 중개 베타서비스 공개
by이윤정 기자
2022.01.20 16:36:5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캠핑카 차박여행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는 밴플은 캠핑카 렌트 중개 베타서비스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밴플은 이동형 라이프스타일 ‘밴라이프(vanlife)’를 경험할 수 있는 차박여행 플랫폼으로, 편의성 높은 밴라이프에 용이한 클래스C 캠핑카 모델부터 간편하게 차박이 가능한 중소형 캠퍼밴까지 고객 자신에게 맞는 캠핑카를 온라인에서 검색하고 예약 및 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한 캠핑카 렌트 중개서비스는 다양한 렌트 업체에서 제공하는 차량 정보를 한대 모아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프리미엄 모터홈부터 경량형 레이 캠핑카까지, 밴라이프 및 차박캠핑에 필요한 차량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자신의 여행 컨셉에 맞춰 차량을 선택하고 바로 렌트 계약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을 제공하는 렌트 업체에게도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밴플이 제공하는 편리한 디지털 백오피스를 이용하여 손쉽게 차량 재고와 예약내역을 관리 수 있으며, 마케팅 채널을 활용해 다양한 제휴 및 판매채널을 신규로 얻을 수 있다. 또한 고객과 실시간 채팅을 통해 쉽게 소통하며 CS의 부담을 덜 수 있다.
조수빈 밴플 대표는 “코로나바이러스 이후 개인적 또는 소규모 여행이 늘었고 캠핑과 차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이용객이 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밴플은 2021년 상반기 시드투자를 통해 캠핑카 정보 검색과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더욱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베타 플랫폼 기능 고도화에 주력했다. 2022년 상반기에는 전용앱 출시를 비롯해 캠핑용품 같은 부가서비스 이용, 정박지를 찾을 수 있는 밴라이프 맵, 호스트-게스트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메신저 등 ‘캠핑카 차박여행 플랫폼 서비스’는 고도화 할 예정이다.
이밖에 기업 대상으로 프리미엄 모터홈 패키지 상품을 론칭하거나 밴플과 제휴된 로컬 유휴공간을 활용해 독점 차박 정박지를 제공하기도 하고, 독점 정박지에 카라반형 숙소를 배차할 계획도 예정돼 있다.
한편 최근 밴플은 한국관광공사의 ‘2021년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에서 관광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초기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돼 사업화자금, 컨설팅, 교육 등 1년간 다양한 지원을 받았으며, 연말 최종성과평가에서 ‘우수기업’에 선정되어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