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유업,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 모델에 서장훈 발탁
by남궁민관 기자
2024.02.26 17:07:46
1996년 연대 농구부 시절·2019년에 이어 세번째 인연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생산된 제품 홍보에 제격"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연세유업은 지난해 10월 출시한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이하 A2단백우유)’의 모델로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서장훈을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연세유업은 평소 날카로운 눈썰미와 솔직하고 유쾌한 모습으로 활약하고 있는 서장훈과 함께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생산되는 ‘A2단백우유’의 제품력을 알릴 계획이다.
| 연세유업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 모델 서장훈.(사진=연세유업) |
|
연세유업과 서장훈과의 인연은 이번이 세 번째다. 지난 1996년 연세대 농구부 시절 연세우유 모델로 활동했던 것을 시작으로 2019년에 이어 올해 다시 한번 연세유업을 알리는 역할을 맡아서다. 서장훈은 최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조사한 2024년 2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 평판 지수에서 10위에 오르기도 했다.
A2단백우유는 모유 단백질 구조와 유사한 A2단백원유를 100% 담은 연세유업의 대표 제품이다. 국내에서 생산한 우유며 A2단백질 유전자를 가진 젖소를 선별하여 체계적인 과정을 거쳐 시장에 선보여진다.
특히 가열처리 외 별도 추가 공정을 거치지 않아 더욱 고소하고 진한 맛이 특징으로 최근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A2단백우유’ 냉장 제품이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을 수상하며 국내 A2우유 최초로 글로벌 인증을 받기도 했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일반 우유에 비해 훨씬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 생산되는 A2단백우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서장훈과 함께 브랜드 광고를 선보이게 됐다“며 “특유의 입담과 재치로 사랑받는 서장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도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