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슬라이드, 지난해 기부금 1억5000만원 돌파
by김정유 기자
2018.01.03 15:55:17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모바일 서비스업체 NBT는 자사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를 통한 지난해 기부금이 1억5000만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한 해 캐시슬라이드를 통한 기부캠페인에는 총 4만명의 이용자들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최다 기부자는 50여회에 걸쳐 15만원을 기부했다. 가장 많은 기부가 이뤄진 캠페인은 약 2000만원이 모금된 세이브더칠드런의 ‘이틀 밖에 살지 못할 거라고 했던 아이’였다. 지난 5년간 캐시슬라이드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 총액은 약 9억2000만원이다.
NBT는 2012년부터 세이브더칠드런, 홀트아동복지회 등 국제구호단체(NGO)와 제휴를 맺고 캐시슬라이드 사용자들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적립금 ‘캐시’를 기부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참여를 원하는 사용자들은 캐시슬라이드 내 상점 ‘기부하기’ 탭에서 원하는 캠페인에 회당 2000~3000원을 기부할 수 있다.
박수근 NBT 대표는 “캐시슬라이드 사용자들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캐시를 영화관, 카페 대신 기부에 선뜻 사용했다는 점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캐시슬라이드 사용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 도움을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