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스커피, 다음달 3일 올해 첫 창업설명회
by김보경 기자
2021.02.23 14:24:11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할리스커피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내달 3일 올해 첫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창업설명회는 다음달 3일 오후 1시 서울 중구 KG타워 지하 1층 하모니홀에서 진행된다.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할리스커피는 이번 창업설명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브랜드 소개와 창업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앞으로 할리스커피는 매월 첫째주 수요일마다 창업설명회를 개최해 예비 창업인들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창업설명회는 사전 예약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유선 또는 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참석자들은 마스크 착용 후 입장 시 발열체크와 출입자 명부를 작성한 뒤 입장할 수 있다. 사전 예약 및 관련 문의는 할리스커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할리스커피는 이번 창업설명회에서 △할리스에프앤비소개 △가맹점 개설 절차 및 투자 비용 소개 △가맹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제공 △가맹점 오픈 시 본사의 지원 혜택과 특장점 등 전반적인 브랜드와 가맹점 지원 혜택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 참석자 전원에게 후보 매장 상권분석 및 출점 예정지를 소개하며 개별 상담시간을 별도로 운영한다.
할리스커피는 상권 분석을 통해 주 고객층을 직장인, 학생, 관광객, 가족 등으로 분류하고 매장 인테리어에 반영하고 있다. 많은 인원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긴 테이블이나 모바일 기기 충전을 위한 콘센트를 다수 설치해 편의성을 강조한다. 이종 브랜드와의 콜라보 굿즈뿐만 아니라 매 시즌별로 특색 있는 음료와 카페식(食)을 선보이며 MZ세대들의 사랑을 받아 2019년 소비자원 선정 소비자 만족도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KG그룹사가 된 후 진행하는 첫 창업설명회에서 가맹점 창업 전략, 안정적운영 방식, 혜택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 창업자들은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