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장님 요리실력은?"..HD현대건설기계 이색 소통 '눈길'

by하지나 기자
2023.10.23 16:40:21

최철곤 사장, 신입사원 위해 32인분 육개장 요리
신입사원, 경영진과 팀 이뤄 요리 경연대회 펼쳐
"한솥밥 먹는 식구"...유연한 소통 문화 조성

[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HD현대건설기계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요리 콘텐츠를 통해 경영진과 신입사원 간의 이색 소통에 나섰다.

HD현대건설기계는 최근 건설기계부문 중간지주사인 HD현대사이트솔루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HD현대건설기계 사장님과 신입사원들의 숨겨진 요리실력?(feat. 최철곤 사장님)’이라는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은 HD현대건설기계 최철곤 사장의 이름을 딴 ‘고니키친’ 행사를 웹 예능 형식으로 제작한 콘텐츠다. 경영진과 신입사원들이 지난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서로 팀을 이뤄 명절에 먹을 수 있는 불고기, 잡채, 전 등을 만드는 장면을 생생하게 담았다.

유튜브 영상 썸네일
‘고니키친’은 기존에 대화를 중심으로 하는 간담회 형식에서 벗어나, 요리라는 주제를 통해 보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마련된 특별 간담회다. 대화를 통한 직관적인 소통을 목표로 하는 간담회보다 유연하고도 다양한 주제의 대화가 오갈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특히 평소 요리를 즐긴다는 HD현대건설기계 최철곤 사장은 육개장 32인분을 끓였다. 신입사원들에게 따뜻한 육개장 한 그릇 든든히 먹이겠다며, 회사에서의 근엄한 이미지를 내려놓고 양팔을 걷어붙이고 나서는 모습이 친근함을 더한다.



요리가 끝난 후 열린 경연대회에서 각 팀은 회사생활에 대한 포부를 담아 완성한 메뉴를 소개했다. 그 중 △골뱅이무침 나비와 대하튀김 꽃(나비처럼 꿈을 펼치겠다) △오색꼬치 하우스(다양한 개성을 지닌 팀원들과 화합하겠다) 등 신입사원들의 재치 넘치는 요리 제목과 의미가 이목을 끈다.

HD현대건설기계 최철곤 사장은 “따뜻한 밥 한끼 함께 만들어 먹으니 한솥밥을 먹는 식구가 된 게 더욱 실감난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더욱 깊이 있는 소통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가한 한 신입사원은 “상사라는 생각을 잠시 잊고 가까운 선배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 느낌”이라며 “화기애애하고 소탈한 분위기 덕분에 신입사원으로서 평소 갖고 있던 고민을 자연스럽게 털어놓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HD현대 건설기계 3사는 △신입사원이 HD현대 그룹사 내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리 팀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 △조직 핵심가치를 공유하고, 임직원의 질문에 경영진이 직접 답변하는 ‘공감 토크’ △CEO가 직접 경영현황을 상세히 설명하고 임직원들의 질문에 답하는 ‘CEO커넥트’ 등을 운영하며 원활한 소통과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