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산업진흥원, 메타버스서 ‘경영혁신발굴대회’ 개최

by문승관 기자
2021.11.16 17:31:41

[이데일리 문승관 기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16일 기관의 경영혁신에 이바지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2021년 경영혁신과제 수상작 발표를 메타버스 어플리케이션 ‘이프랜드’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영혁신과제 발굴대회는 KIRIA가 임직원의 경영참여와 업무 효율 증진을 위해 2018년부터 진행해 온 사내 경연대회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대면행사가 어려운 가운데 직원들이 시공간 제약없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했다. 올해 7월부터 8월 말까지 진행된 발굴대회에는 22건이 넘는 과제가 응모해 경합을 벌였으며 위원·팀장·직원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등 총 3점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으로는 ’KIRIA ESG 서포터즈 ‘미래-Ro’ 창단과 ESG 민·관 협의체 구성 추진이 수상했다. 로봇산업분야 ESG 활성화를 위한 가이던스를 효율적으로 제시하는 방안이다. 우수상으로는 평가위원회 원스톱(One-Stop) 관리 시스템 도입과 KIRIA 몸건강, 마음건강 프로그램 2건을 선정했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변화와 혁신의 시대에 높아진 국민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혁신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