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소닉, 아이엔티·에스씨엘과 ‘2차전지 부품 R&D’ 협업
by김응태 기자
2023.11.29 17:36:31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하이소닉(106080)은 공정 자동화 전문기업 아이앤티, 자동차부품 기업 에스씨엘 등과 2차전지 부품 연구·개발(R&D) 역량 고도화를 위한 협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이앤티는 맞춤형 검사설비를 개발·제조해 수요처에 공급하고 있는 회사다. 하이소닉과는 각형 2차전지용 캔·캡(CAP) 검사 설비 개발 측면에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에스씨엘과는 프레스 금형 부품 방면에서 협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에스씨엘은 지난 1977년 설립된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이다. 에스씨엘은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국내와 해외 여러 곳에 생산시설을 다수 보유했다.
하이소닉은 앞서 안전장치 등 각형 2차전지에 필수적으로 탑재되는 일부 부품과 관련해 에스씨엘과 공동으로 개발을 진행한 바 있다. 각형 2차전지는 원통형 및 파우치형과 달리 가스배출장치(VENT) 등 별도의 추가 부품을 탑재해 화재 및 폭발 예방에 유리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하이소닉 관계자는 “아이앤티와 에스씨엘 외에도 다양한 회사들과 추가로 심도 있는 협력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하이소닉은 2차전지 신사업과 관련해 안정적인 밸류체인(가치사슬)을 구축하기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