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현아 기자
2016.05.30 17:38:22
25만 명 사용자와 호흡하며 라이브 검색으로 진화 중
네이버 <사용자X네이버검색 콜라보 프로젝트> 1,2차 결과 발표
총 25만 명의 이용자 참여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네이버(035420) 검색이 ‘라이브 검색’을 표방하며 이용자 피드백을 조사해보니 연령 별로 관심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네이버가 발표한 <사용자X네이버검색 콜라보 프로젝트>의 1,2차 결과에 따르면 해당 프로젝트에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10대 이용자는 야구 홈런 등 ‘실시간 이슈’에 대한 피드백 비중이 높았다. 또 ▲게임 ▲교육 ▲음악 분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
10대 이용자들은 ‘더 풍부한 셀럽 프로필을 확인하고 싶어요’ ‘이벤트 정보를 더 자세하게 알고 싶어요’ 등 검색 한 번으로 답을 얻을 수 있는 ‘정답형 검색’에 대한 니즈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20대 이용자는 장소, 여행, 맛집 등 ‘지역’과 어학사전, 백과정보 등 ‘사전/언어’, 의학과학 등 ‘전문 정보’ 분야에 대한 피드백 비중이 높았다.
20대 이용자들은 ‘최근 영어권 국가에서 다른 의미로 활용되는 영어 단어들에 대한 정보도 확인하고 싶어요’ ‘강풍, 호우 등 재난시 도로정보를 보다 상세하게 알고 싶어요’ 등 보다 구체적이고 양질의 검색 결과를 원하는 경향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