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부민병원, 큐비스 로봇인공관절 교육센터 지정

by이순용 기자
2024.01.11 15:08:17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 공식 교육센터 지정
국내외 정형외과 의사에게 로봇술기 교육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서울부민병원(병원장 하용찬)이 국내 첫번째 ‘큐비스 로봇인공관절수술 교육센터’로 지정돼 국내외 정형외과 의사들에게 로봇수술 관련 술기를 교육한다.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는 서울부민병원을 공식 교육 센터로 지정하고, 미래의 로봇인공관절수술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정기 교육과 로봇수술 참관, 로봇수술 심포지엄 등 실제적인 수술노하우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큐렉소의 공식 교육 센터는 탁월한 로봇 수술 시설을 갖춘 기관과 우수한 술기를 갖춘 의료진을 엄선해 지정된다. 관절전문병원이자 종합병원인 부민병원은 로봇수술을 전담하는 로봇수술센터를 설립하여 무릎, 고관절 로봇수술은 물론 무수혈, 무지혈대 수술 등 고난이도 로봇수술을 시행하는 대표적인 로봇 수술 병원으로 자리매김해왔다.

하용찬 병원장은 “의료진이 첨단 로봇과의 협업을 통해 환자들이 더 안전하고 수준 높은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하며 “의료진 뿐만 아니라 로봇 인공관절 수술을 받는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큐렉소 이재준 대표는 “서울부민병원의 뛰어난 역량과 선도적인 술기는 로봇수술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우수한 역량과 경험을 갖춘 서울부민병원과 긴밀하게 협업해 더 많은 환자들이 로봇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울부민병원은 2020년 국내 최초로 마코와 큐비스 로봇 수술 시스템을 도입한 뒤 로봇인공관절수술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매년 로봇인공수술 심포지엄을 개최하며 로봇 수술 선도기관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한편, 큐렉소는 국내 최초 인공관절수술로봇 ‘CUVIS-joint, 척추수술로봇 ’CUVIS-spine‘ 및 보행재활로봇 ’Morning Walk‘ 등 의료로봇을 전문적으로 연구개발 및 판매하는 의료로봇 전문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