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원스톱 모바일 보증지원 앱 '이지원(Easy One)' 출시

by황영민 기자
2023.06.26 18:00:48

경기도 소상공연합회 관계자들 앞에서 직접 시현
무방문, 무서류, 무대기시간 등 3무 서비스 강조

26일 경기신용보증재단 본점에서 열린 ‘이지원’ 사업 설명회에서 참가자들이 직접 모바일 앱을 실행해보고 있다.(사진=경기신용보증재단)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경기신용보증재단이 모바일 보증지원 앱 ‘이지원(Easy One)’을 새롭게 선보였다.

26일 경기신보는 본점 회의실에서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및 군포·광주·남양주·수원시 권선구·수원시 팔달구·여주·오산·용인·등 각 지자체 소상공인연합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지원(Easy One) 모바일 보증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지원(Easy One)’은 다양한 외부 데이터 연계가 가능한 모바일 앱으로 ‘무 방문, 무 서류, 무 대기시간’ 등 3무(無) 원스톱 보증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이다.

경기신보는 민생경제 회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정책을 펼치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기조에 발맞춰 디지털 혁신을 위해 ‘이지원(Easy One)’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경기신보는 ‘이지원(Easy One)’에 대한 소개를 마친 후, 직원이 직접 모바일 보증신청 절차를 시현했다. 참석자들은 ‘이지원(Easy One)’ 앱 설치부터 시작해 순차적으로 모바일 앱을 체험했다.

모바일 보증신청 체험 종료 후 이어진 정담회 시간에는 참석자들은 ‘이지원(Easy One)’ 을 체험하면서 느꼈던 만족스러운 부분, 개선이 필요한 점 등에 활발히 의견을 나눴다.

이상백 경기도소공연 회장은 “이번에 이지원(Easy One)을 직접 체험해보니 경영현장에서 긴급히 자금이 필요한 도내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며 “장기간의 경기침체 속에서도 경기도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시는 경기신보의 노고에 감사하다.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경기신보의 다양한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현업으로 바쁜 일정에도 경기도 기업의 사업성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신보의 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내어주신 기업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도내 기업의 현장의견에 귀 기울여 더 나은 대면·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내 기업의 현장의견에 귀 기울이며 적극 소통하겠다”고 약속했다.

26일 경기신보 본점에서 열린 이지원 모바일보증 설명회에서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을 비롯한 참여 소상공인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직고 있다.(사진=경기신용보증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