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2022 참 좋은 일자리 박람회' 개최
by이연호 기자
2022.11.14 14:41:24
15일 양재 aT센터…우수 중소·중견기업 105개사 참여
현장에서 AI면접체험, 맞춤형 취업컨설팅 등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
[이데일리 이연호 기자] IBK기업은행은 오는 15일 서울 양재동 에이티(aT)센터에서 서울시와 공동으로 ‘2022 참 좋은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 ‘2022 참 좋은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그림=IBK기업은행. |
|
지난 2008년부터 진행해 온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의 누적 취업자 수 20만명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105개 중소·중견 기업들이 구직자를 상대로 면접 및 상담을 실시한다.
IBK기업은행, 서울시,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구직자의 취업 지원 및 정책에 관한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대한민국 육군·해군은 장병 모집을 위한 부스를 운영한다.
또 취업 준비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취업 정보 퀴즈 ‘도전 취업 골든벨’이 진행되고, 기업 인사 담당자들이 진행하는 ‘채용 트랜드 콘퍼런스’와 유투버의 ‘취업 특강’을 통해 최신 취업 정보를 제공 받을 수도 있다.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와 정보기술(IT) 기업 인사 담당자들의 취업 노하우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해외 취업 전략에 대한 취업성공설명회도 진행된다.
이 밖에 가상현실(VR) 모의 면접, 인공지능(AI) 면접 체험, 이력서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가 제공되며 부대 행사관에서는 면접 준비를 위한 면접 정장 대여,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현장 방문 구직자에게는 토익 응시 할인권(선착순 1000명)을 제공하며 면접을 본 200명에겐 면접 지원금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2022 참 좋은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박람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중소기업 전문 채용 플랫폼 아이원 잡(i-ONE JOB)을 통해 박람회에 참여한 우수 중소·중견 기업에 대한 취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박람회 현장 안전 요원 배치, 응급 지원 체계 구축, 비상 시 대피로 안내, 입장객 인원 통제 등에 만전을 기했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사업 유관 기관들과 협업해 더 좋은 일자리 발굴·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