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22년 연속 1위
by김호준 기자
2020.03.31 13:49:37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귀뚜라미는 3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발표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종합지수에서 총점 669.1점(1000점 만점)을 받아 가정용 보일러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생활과 밀접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업 등에 속한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다. 이번 조사는 소비재 86개, 내구재 46개, 서비스업 97개, 착한 브랜드, NGO 브랜드 등 총 231개 산업군에 걸쳐 일반 소비자 1만18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인지도, 충성도, 이미지,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평가항목에서 1위를 기록했다. 미세먼지를 최소화하는 친환경 기술로 개발한 콘덴싱보일러는 물론 일반보일러에 이르기까지 대기오염 저감에 솔선수범하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귀뚜라미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을 알리는 신규 TV CF를 방영해 소비자들의 인식을 제고하는 등 친환경 보일러 보급 확산의 물꼬를 트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고객에게 필요한 기술과 제품을 공급한다는 신념으로 기술 개발과 신제품 연구에 전념해 온 것이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올해도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성원에 보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