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모회사 마힌드라, 美야후라디오와 마케팅 협약

by김형욱 기자
2015.03.17 15:15:29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쌍용자동차(003620) 모회사인 인도 마힌드라가 미국 홍보 강화에 나섰다.

마힌드라는 미국법인 마힌드라USA가 최근 스포츠 라디오 채널 ‘야후 스포츠 라디오’와 전략적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야후라디오는 미 전역 500여 라디오 채널을 통해 슈퍼볼, 전국대학농구 시리즈 등 인기 경기를 보도·중계하고 있다.

마힌드라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브랜드 전반에 대한 마케팅·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마힌드라USA는 1994년 설립 이후 휴스턴·텍사스를 기반으로 트랙터를 판매하고 있다. 마힌드라는 농기계·트랙터 부문에서 세계 선두권 회사다. 또 국내 알톤스포츠 등과 손잡고 전기 자전거 현지 판매도 시작했다.



중장기적으로는 계열사 쌍용차를 통한 완성차 시장 진출도 모색한다.

클레오 프랭클린(Cleo Franklin) 마힌드라USA 마케팅·전략담당 상무는 “총체적인 브랜드 전략의 하나로 이번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고 밝혔다.

마힌드라USA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영문 홈페이지(www.mahindrausa)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