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플러스, 제로베이스원 챗 서비스 오픈

by김현아 기자
2024.04.16 17:37:43

팬 플랫폼 ‘플러스챗’, ZB1 ‘Chat’ 서비스 오픈
커뮤니티 통해 미니 3집 예약 판매 & 쇼케이스 초청 이벤트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K팝 컬처 플랫폼 엠넷플러스(Mnet Plus)가 5월부터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 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과 글로벌 팬들이 일대일로 소통할 수 있는 ‘Chat(챗)’ 서비스를 오픈한다.



‘챗’은 아티스트와 팬이 1대 1 메신저 형태로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글로벌 팬덤의 활동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팬덤 활동을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즐길 수 있도록 통합한 팬 플랫폼 ‘플러스챗(Plus Chat)’이 제공하는 아티스트와 팬들간의 소통 창구 중 하나다.

지난 2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플러스챗’은 아티스트 앨범 및 굿즈 구매는 물론, 풍성한 유료 멤버십 혜택과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추가 제공하고 있다.



매 앨범마다 커리어하이를 기록하며 글로벌 톱티어 보이그룹으로 급부상한 제로베이스원이 ‘플러스챗’에서 활발한 공식 팬 커뮤니티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5월부터는 일대일 채팅 서비스 ‘챗’을 통해 멤버 각각과 이야기할 수 있다. 아티스트 공식 커뮤니티 하단 탭에 위치한 Chat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 구독권을 구매 후, 아티스트와 실시간 채팅 및 라이브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오픈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제로베이스원의 ‘챗’이 오픈되는 5월 1일(수) 14시부터 5월 7일(화) 23시 59분까지 ‘챗’ 구독권(다인권 포함)을 구매한 구독자에 한해 첫 달 50% 할인 적용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제로베이스원 ‘챗’ 구독자들에게는 제로베이스원 전용 배경화면과 이모티콘, 디지털 뱃지가 제공되며 특전별 세부 내용 및 지급 일정은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제로베이스원 커뮤니티 Shop에서는 다음 달 13일 발매되는 미니 3집 ‘유 해드 미 앳 헬로’(You had me at HELLO)의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4월 15일(월) 15시부터 4월 18일(목) 17시까지 커뮤니티 Shop을 통해 구매한 200명을 추첨, 5월 13일(월) 진행되는 쇼케이스에 초청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 마감일까지 커뮤니티 Shop을 통해 앨범을 구매하는 전원에게 미공개 포토카드를 특전으로 제공, Shop 오픈을 기념해 커뮤니티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즉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