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티즈, 日 호텔·레스토랑 박람회 참가…‘집개미’ 홍보

by김정유 기자
2023.02.07 16:13:23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로보티즈(108490)는 일본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열리는 호텔·레스토랑 박람회 ‘HCJ 2023’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HSJ 박람회는 호텔, 푸드 케이터링, 주방설비 3가지 분야가 모인 전시로 평균 방문객만 2만8000여명에 달하는 5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행사다.

로보티즈는 국내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으로 박람회에 참가, 제품력과 서비스를 소개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나선다.

올해 박람회에서 로보티즈는 자율주행로봇 ‘집개미’의 호텔 딜리버리 서비스 시연 및 산업 관계자와 참관객을 위한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집개미’가 객실에 필요한 물품을 적재하고, 장애물을 회피해 이동하는 모습부터 엘리베이터와 자동문을 조작하거나 객실문을 노크하는 모습 등 고도화된 동작과 서비스를 시연할 계획이다.

또 행사장에는 로보티즈 영업담당자가 상주하며 현장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모션 개발, 로봇 적용 시나리오 검토, 도입 절차 등 상세하게 안내하며 직접 소통할 계획이다.

김병수 로보티즈 대표는 “일본 최대 규모의 호텔 및 레스토랑 박람회인 ‘HCJ 2023’를 통해 로봇 강국인 일본에서 로보티즈의 자율주행로봇을 선보이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로보티즈는 ‘집개미’를 필두로 더욱 미래 지향적인 로봇 컨시어지가 상용화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보티즈의 ‘집개미’는 현재 메이필드 호텔, 이비스 엠버서더 명동, 앰배서더 서울 강남,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등 국내 주요 호텔과 일본 호텔체인 명동 헨나호텔에 도입돼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