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성문재 기자
2015.07.20 19:33:26
삼성전자, 중저가 3종 국내 출시..하반기 붐업
LG, 보급형 3G 모델로 중남미·아시아 등 공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삼성과 LG가 여름휴가철 비수기를 맞아 보급형 스마트폰 제품으로 틈새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 모두 올 가을 전략 프리미엄폰 출시를 앞두고 있어 이번 여름 스마트폰 시장은 전초전 성격을 띈다. 특히 올해 들어 스마트폰 시장에서 기대했던 만큼의 성과를 올리지 못하고 있는 양사에게는 7~8월 흥행 여부가 하반기 실적의 나침반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세 종류의 중저가 스마트폰을 이달중 잇따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갤럭시 A시리즈의 최상위 모델로 21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가는 ‘갤럭시A8’은 풀메탈 프레임에 5.7인치 대화면을 탑재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중 가장 얇은 5.9mm의 두께를 자랑한다.
카메라 기능도 갤럭시S6 수준으로 뛰어나다. 1600만화소 후면 카메라와 500만화소 전면 카메라 모두에 F1.9의 조리개값이 적용돼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자연스러운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SK텔레콤 전용인 갤럭시A8의 가격은 50만원대일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64만9000원에 출고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J5를 이번 주에, 폴더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폴더는 이달안에 출시한다.
J시리즈는 이번에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보급형 라인이다. 5인치 화면에 착탈식 배터리, 130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가격은 20만원대로 정해졌다.
중장년층과 청소년을 겨냥한 갤럭시 폴더 모델은 3G(3세대통신)와 4G(LTE)로 각각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지난 17일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엣지 출고가를 출시 3개월만에 10만~11만원 낮췄다. 보급형 제품 출시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 가격 인하를 통해 스마트폰 수요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동통신 업계에 따르면 지난 주말 갤럭시S6엣지의 판매량과 개통건수 모두 크게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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