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한국장학재단에 10억원 기부

by경계영 기자
2024.09.24 16:15:13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알리익스프레스는 24일 ‘푸른등대 알리익스프레스 기부장학금 기탁식’을 열고 한국장학재단에 국내 저소득층 대학생의 안정적 학업 지원과 정보기술(IT)·인공지능(AI)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 10억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2025년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사업의 재원으로 국내 저소득층 대학생을 위한 생활비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장학재단은 국내 대학생의 가계소득, 성적, 자기소개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장학생 100명에게 내년 1학기부터 1인당 연 700만원을 지원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선발된 장학생에게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그룹 본사 방문이 포함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잠재력이 가득한 대학생이 미래 IT·AI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등록금과 생활비, 알리바바그룹의 본사 방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의 기회를 지원해 준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에 감사하다”며 “어려운 환경에 있는 국내 대학생이 이번 사업을 통해 든든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이번 기부금 전달로 청년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알리익스프레스는 고객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보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이 장(오른쪽)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가 24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