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원, 베트남 하이퐁 경제특구관리위원회(HEZA) 창립 30주년 기념 기업 박람회 참가

by이윤정 기자
2023.10.05 15:24:2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글로벌 구매 솔루션 전문 기업 서브원은 베트남 하이퐁(Haiphong)에서 지난 9월 29일과 30일 양일간 하이퐁 경제특구관리위원회(HEZA) 주관으로 열린 기업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베트남 하이퐁 경제특구관리위원회(HEZA) 창립 30주년 기념 기업 박람회에 참가한 서브원 베트남법인 임직원들. (사진=서브원)
HEZA는 하이퐁 인민위원회 소속의 경제 구역 관리 단체로, 하이퐁시에 진출해 있는 기업의 각종 인허가 및 노무 등을 관장하는 공공기관이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HEZA는 외국인직접투자(FDI)와 하이퐁 지역 기업간 협업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업 박람회를 개최했다.

서브원 베트남법인은 하이퐁에 동반 진출해 있는 LG전자, LG이노텍, LG디스플레이와 함께 공동 후원으로 박람회에 참여해 기업 구매 MRO(기업운영자재)솔루션 및 디지털플랫폼을 소개했다.



박람회장에서는 서브원의 고객사 및 협력사 간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각종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이뤄졌으며, 우수 현지 협력사 발굴 및 소싱을 위해 하이퐁 지역 4개사와 신규 MOU를 체결했다.

지난 9월 30일 베트남 하이퐁 경제특구관리위원회(HEZA) 창립 30주념 행사에서 서브원 베트남법인은 하이퐁 시 경제 부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여 받았다. (오른쪽 네번째 정재호 서브원 베트남 법인장) (사진=서브원)
정재호 서브원 베트남 법인장은 “이번 박람회 참여로 글로벌 선도 구매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전문성을 알리는 한편 현지 우수 협력사 발굴 및 협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었다”며 “향후 서브원의 앞선 구매 시스템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베트남 진출 기업들의 동반 성장 파트너로서 베트남 산업 활성화에 지속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