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페인트샵 프로 for 알툴즈` 출시…AI 편집기능 추가

by이후섭 기자
2021.08.09 15:30:36

AI 사진 편집기능에 `분할보기` 등 편의성도 강화
"부담없는 가격으로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사용 가능"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047560)는 사진 편집 전문 프로그램 페인트샵 프로 2021 for 알툴즈)`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페인트샵 프로 for 알툴즈`는 지난해 10월 처음 선보인 제품으로, 글로벌 소프트웨어 업체 코렐의 `페인트샵 프로`를 코브랜딩(Co-branding)해 한글화한 제품이다. 간단한 △사진 보정 △편집 △그래픽 디자인 △사진·이미지 파일 브라우징 △이미지 일괄 작업 △HDR 또는 360도 사진 편집 등의 기능까지 지원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이번 제품은 기존 기능에 더해 △AI 업샘플링 △AI 노이즈 제거 △AI 아티팩트 제거 △AI 스타일 변환 등의 사진 편집 기능이 추가됐다. AI 업샘플링은 사진의 일부분을 AI 기술을 통해 해상도를 저하하지 않고 확대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사진의 특정 부분을 잘라내서 편집하거나 사용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AI 노이즈 제거 기능은 야간, 실내 등 어두운 곳에서 촬영된 사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질 저하 요소인 `노이즈`를 자동으로 제거해준다. 또 AI 아티팩트 제거 기능은 고압축 형식의 사진 파일에서 발생하는 흔적인 아티팩트를 인식, 원본 사진의 색깔과 디테일을 보정해 준다. AI 스타일 변환 기능을 통해서는 한 번의 클릭으로 원본 사진에 유명한 예술 기법이 적용된 필터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원본 사진과 편집 작업 내용이 적용된 결과물을 나란히 비교해 볼 수 있는 `분할 보기` 등 편의 기능도 강화됐다.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장은 “`페인트샵 프로 for 알툴즈`는 유사한 성능의 다른 사진 편집 프로그램 대비 부담없는 가격으로,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라며 “고가의 사진 편집 도구가 필요치 않거나 가격이 부담스러운 일반 기업과 공공기관에서도 부담없이 도입해, 업무에 필요한 사진 편집 작업을 원활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