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BI, 공식 브랜드 캐릭터 '후지필름BI DX 크루' 공개

by김응열 기자
2024.02.07 14:36:36

오피스 라이프 콘셉트 공식 캐릭터 4종 공개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한국후지필름BI)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살 수 있는 브랜드 공식 캐릭터 ‘후지필름BI DX 크루’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한국후지필름BI)이 공개한 브랜드 공식 캐릭터 ‘후지필름BI DX 크루’. (사진=한국후지필름BI)
후지필름BI DX 크루는 키덜트(Kidult) 문화 확산으로 브랜드 캐릭터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고객행복경험(CHX)’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의 정체성을 친근감있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해 9월 진행한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임직원들의 공모를 받아 캐릭터 이름도 최종 결정했다.

후지필름BI DX 크루는 다양한 기업의 디지털 전환(DX)을 지원하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후지필름BI의 가치를 담아 직장인들의 공감을 살 수 있는 직급별 캐릭터 4종으로 구성했다.



DX 솔루션을 상징하는 만능 로봇 ‘디봇’을 중심으로 신입 MZ 사원 후 주임 ‘후후’, 팀 내 든든한 기둥이자 DX 전문가 우 대리 ‘우지’,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개명한 쭈 부장 ‘제이슨’ 등 DX 솔루션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서로 협업하는 후지필름BI의 ‘고객행복경험(CHX)팀’을 형상화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한국후지필름BI는 각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콘텐츠와 굿즈, 이모티콘 등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하토가이 준 한국후지필름BI 대표이사 사장은 “후지필름BI DX 크루로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