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운드스퀘어, 새 그룹명·CI 알릴 TV CF 개시

by남궁민관 기자
2023.09.21 16:31:02

지난 7월 그룹명·CI 변경 따라 대대적 TV CF 전개
식품문화에 푸드테크 결합한 그룹명 가치 전달 주력
광고 배경음악엔 김형석·존박 참여…음원 출원 요청도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최근 그룹으로서 새로운 시작을 알리기 위해 TV CF를 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그룹 광고 캠페인.(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앞서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올해 7월 그룹명 및 CI를 변경하고 새로운 사명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섰으며, 이번 광고 역시 그 일환으로 마련됐다. 즐거운 에너지를 창조하는 식품 문화의 ‘라운드’와 인류 사회를 진화시킬 푸드테크를 뜻하는 ‘스퀘어’의 융합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고 세상에 더 이로운 식문화를 전파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번 광고는 ‘라운드스퀘어의 사랑’이라는 문구로 시작된다. 둥근 라운드 행성과 각진 스퀘어 행성의 만남을 이클립스라는 규모감 있는 스토리로 구성함으로써 이질적인 것의 만남을 통한 더 나은 세상으로의 진화를 표현했다.

또 글로벌 소비자들이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대표 브랜드 ‘불닭’, ‘삼양라면’, ‘쿠티크’, ‘짱구’ 등을 즐기며 라운드와 스퀘어의 만남을 지켜보고 기대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특히 광고 배경음악은 김형석 작곡가의 작곡과 가수 존박의 노래인 ‘Shape of Heart’로 감동을 더했다. 해당 광고 배경음악을 공식 음원으로 내달라는 요청도 쇄도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이번 신규 광고에서는 새로운 CI인 라운드와 스퀘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성장해 나갈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미래와 시작을 알리고자 했다”며 “음식과 과학의 경계를 넘나드는 융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한 단계 진화된 식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