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수, 신촌 박스퀘어서 팝업스토어 '어반 캠핑' 오픈
by이후섭 기자
2023.09.21 16:29:53
3달간 시음 행사 및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 등 진행
인근 대학교 학생들 위한 공간 대여 ''스팟 행사''도 운영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서울장수는 오는 12월 20일까지 약 3달간 서울 신촌 박스퀘어에서 팝업스토어 ‘어반 캠핑’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어반 캠핑은 ‘도심 속 캠핑’을 메인 컨셉으로, 서울장수의 시그니처 컬러인 초록색에 막걸리와 캠핑의 감성을 더해 막걸리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어반 캠핑에서는 방문객들이 서울장수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제품 홍보 및 시음 행사를 상시 운영한다. 달빛유자, 허니버터아몬드주 등의 제품부터 전통 장수 생막걸리까지 시음 기회를 제공해 방문객들의 다양한 막걸리 취향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울장수 막걸리와 굿즈(우산, 보냉백팩, 스티커 등)를 받을 수 있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된다. 서울장수 공식 계정 2개(장수, 달빛인생)를 팔로우한 뒤 개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 사진을 게시하면 된다. 또 선착순으로 한정판 장수 업사이클링 리유저블백과 함께 장수 티셔츠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장수 막걸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장수는 팝업스토어 오픈 기간 동안 대학생들을 위한 ‘스팟 행사’를 기획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스팟 행사는 신촌 박스퀘어 인근 대학의 학생들에게 팝업스토어 공간을 무상으로 대여해 ‘동아리 데이’, ‘학과 데이’ 등의 대학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학생들과 지역상생이라는 좋은 취지의 행사를 함께 할 수 있게 됐다”며 “서울장수는 앞으로도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지역상생, 미래 인재 지원 등 유의미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장수는 신촌 박스퀘어 팝업스토어 어반 캠핑과 스팟 행사 청춘역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팝업스토어 어반 캠핑을 거점으로 △지역상권 활성화 및 지역주민 참여, 소통을 위한 협력프로그램 운영 △신촌·이대 지역 내 문화, 예술분야 창업기업 성장을 위한 산학 연계 등에 협력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