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고객 동영상 여행후기 활용 콘텐츠 마케팅 강화

by이선우 기자
2024.03.29 18:25:59

홈페이지 내 '영상 여행후기' 기능 도입
동영상 사진 올리면 1천 마일리지 제공
다음달 11일까지 숏플 크리에이터 모집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하나투어가 영상 여행 후기 작성 이벤트 ‘여행후기는 현재 숏플 중’을 진행한다. 28일 홈페이지에 고객이 직접 제작한 여행후기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는 ‘영상 후기’ 기능을 도입하면서 진행하는 참여 이벤트다.

여행 중 직접 촬영한 동영상과 사진(3장)을 100자 내외 후기와 함께 올리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1000마일을 지급한다. 여행지 풍경과 숙소, 음식 등 여행 요소가 담긴 10초 이상 동영상을 편집해 올리면 월별로 우수 고객을 선정해 마일리지 5000마일을 추가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최근 짧은 형식의 영상 콘텐츠에 대한 높은 관심과 수요를 반영해 영상 후기 기능을 추가했다”며 “고객이 제작한 동영상 여행 경험과 후기가 잠재 고객에게 매력적인 여행지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생생한 여행지 정보를 영상으로 전달할 ‘숏플 크리에이터’도 다음달 11일까지 모집한다. 하나투어 모바일 전용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인 ‘숏플 서비스’에 여행지 정보와 여행 후기를 담은 영상을 제작해 올리는 마케팅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활동기간은 4월부터 약 3개월이며, 매월 10만원의 콘텐츠 제작비(월 5편 납품 기준)를 제공한다. 활동 성과가 우수한 크리에이터에겐 여행사 콘텐츠팀과 현지 동반 촬영의 기회도 주어진다. 숏플 크리에이터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나투어 모바일 앱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