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중학교 자유학년제 운영 도움자료 제작

by정재훈 기자
2020.08.27 14:40:31

(사진=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중학교 자유학년제 운영을 위한 도움자료를 배포한다.

2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영상으로 제작한 자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교사들의 자유학년제 운영이 새로운 형태로 변화가 불가피하다고 보고 도교육청 자유학년제 정책추진단을 중심으로 상반기 상황을 점검, 원격·등교 혼합 수업 등을 안내한다.

자료는 △교과군별 활동 △주제선택 활동 △진로탐색 활동 △예술체육 활동 △동아리 활동 도움자료 등 총 14건이다.



또 고교학점제와 연계를 고려해 중학교 3학년 학생을 위한 △고교학점제 맛보기 △진로와 적성에 맞는 교과 선택방법 등의 영상자료도 제작했다. 이와 함께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한 ‘고교학점제 정책 설명’자료도 별도 제작해 10월 중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황미동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영상자료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주고받는 가운데 적정한 자유학기 활동 운영방법이 개발·확산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상반기 자유학년 활동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한발 더 나아가 새로운 운영방법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영상자료는 ‘경기도교육청 교수학습포털 학생중심교육과정-배움중심수업(중등)-자유학기 활동’에 탑재하며 경기도 교사라면 누구나 회원가입 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