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호 새누리당 의원, 19대 국회 베스트 의정활동 대상 수상

by김성곤 기자
2016.06.07 16:23:40

강석호(오른쪽) 새누리당 의원이 7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19대 국회 결산 베스트 의정활동 우수 국회의원 대상’시상식에서 의정활동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강석호 새누리당 의원(경북영양·영덕·봉화·울진군)이 7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19대 국회 결산 베스트 의정활동 우수 국회의원 대상’시상식에서 의정활동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는 19대 국회 의정활동성과를 기준으로 여야 의원 8명이 대상을 수상했다.

강 의원은 지난 19대 국회에서 지역민에게 약속한 공약사항을 충실하게 이행한 점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국가균형발전과 행정부 견제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아울러 새누리당 제1사무부총장으로 활약한 업적을 인정받았다.



강 의원은 “지난 19대 국회에서 지역과 국가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했는데 상까지 받게 되어 더욱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난 총선을 통해 당과 국회에 국민들이 냉정한 평가를 내려주신 만큼 20대 국회에서는 실망시키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강 의원은 지난 2월 법률소비자연맹이 제19대 국회 4개년간의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해 선정한 ‘종합헌정대상’ 및 ‘국회의원 공약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