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 연내 온라인보험 시장 진출

by김영수 기자
2015.03.09 16:33:56

▲이명재 알리안츠생명 사장이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서울 양재동 The-K 호텔에서 ‘201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중장기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알리안츠생명 제공]
[이데일리 김영수 기자] 알리안츠생명이 연내 온라인보험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이명재 알리안츠생명 사장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서울 양재동 The-K 호텔에서 임원과 부서장 등 약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한 자리에서 온라인보험시장에 진출하겟다고 밝혔다.

알리안츠생명은 올해 목표로 △전년 대비 매출 10% 성장 △변액·보장성보험 판매 비중 70%까지 확대 △13회차 유지율 80% △디지털화 등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디지털화 부문에서는 △모바일 전자청약 도입 및 확산 △고객전용 포털 개설 △제휴사 대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활성화 △온라인 보험시장 진출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고객접점의 유기적 연계를 통한 옴니채널화, 고객중심적 변액·보장성보험 상품 개발, 발빠른 디지털화, 최적의 비용구조 설정 등을 실행키로 했다.

이명재 사장은 “알리안츠생명은 저금리와 저성장의 도전적인 상황 속에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선진 시스템으로 알아서 관리해주는 변액·보장성 상품을 개발해 보다 고객중심적인 회사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장을 비롯한 회의 참석자들은 첫째 날 경영전략을 공유한 후 이튿날 약 2시간 동안 서울 청계산을 등반하며 목표 달성 결의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