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오희나 기자
2016.08.08 16:17:42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게임빌(063080)(대표 송병준)은 태국과 베트남 현지에서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 The White Knights)’의 유저 초청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8일 밝혔다.
동남아를 비롯 해외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글로벌 히트작으로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해외 현지 유저들과 함께 한 의미있는 자리였다.
태국과 베트남 현지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초청 행사에는 총 70여 명의 유저들이 참여해 열기를 더했다.
특히 유저들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과 관련된 퀴즈, 공략 소개, 플레이 팁 공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특별한 만남을 가졌고, 게임빌은 티셔츠, 게임 쿠폰 등 기념품도 제공했다.
이 행사는 부득이하게 참석하지 못한 유저들을 위해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도 공개됐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게임사와 유저 간의 ‘소통’을 바탕으로 라이브 게임의 장기 흥행을 본격화하는 모양새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게임빌과 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 펀플로(대표 손경현, www.funflow.co.kr)가 손잡고 선보인 스마트폰 게임이다.
출시 2년을 넘어선 지금도 동남아, 유럽, 중동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르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으로 ‘PC 온라인게임의 모바일게임화’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도 꼽힌다.
앞으로도 게임빌은 ‘드래곤 블레이즈’, ‘크로매틱소울’ 등 자사 히트작들을 토대로 해외 현지 유저들과의 소통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