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장종원 기자
2016.05.17 14:57:42
삼성 21%→21.4%, LG 14.1%→14.2% 올라
SUHD·OLED TV 등 프리미엄 제품 선전이 주효
[이데일리 장종원 기자]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가 올해 1분기 TV시장 점유율이 나란히 올랐다. 전세계 TV시장 침체와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영향력을 더 확대한 것이다. 시장을 선도하는 프리미엄 제품의 선전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17일 전자공시시스템에 공개된 1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세계 TV 시장에서 21.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전년 21%에서 0.4%포인트 증가한 것이다.
LG전자도 TV시장 점유율이 14.1%에서 14.2%로 0.1%포인트 올랐다. 지난 2014년 점유율인 15%에는 미치지 못했다.
전세계 TV시장은 수요 정체가 계속되고 있다. 올해 올림픽이 있는 해이지만 TV 수요는 전년보다 2.2% 하락한 2억 2126만대로 전망된다. 가장 규모가 큰 LCD TV의 경우 1.9% 하락한 2억 2000만대로 예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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