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K-OTC 기업 최신 현황·기업정보 제공한다

by이명철 기자
2015.10.29 15:15:47

‘K-OTC 마켓 기업분석 자료집’ 가을호 발간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는 나이스평가정보와 ‘2015년 K-OTC 마켓 기업분석 자료집’ 가을호를 제작해 오는 30일부터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자료집에는 K-OTC 동록기업 43개와 지정기업 90개 등 총 133곳의 기업현황, 최신 재무정보가 담겼다. 업체 신용등급, 동일업종내 업체현황·순위정보, 기업어음·회사채 평가등급 등도 새로 추가됐다.

K-OTC시장에 등록·지정된 기업목록을 보고 최신 재무정보화면으로 바로 연결되는 ‘온라인 게이트웨이 페이지’도 제작해 내달 6일부터 서비스할 예정이다.



별도 공시의무가 없는 K-OTCBB 기업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과 해당기업 홈페이지 내 IR정보를 K-OTCBB 홈페이지(www.k-otcbb.or.kr)에 연계·제공 중이다.

김정수 K-OTC부장은 “비상장주식 투자 시 가장 큰 걸림돌은 정보부족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최신재무정보를 담은 분석자료집 제공, 분석리포트 제공, 감독원 공시정보 제공 등 진행 중”이라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시의적절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자료집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K-OTC 홈페이지(www.k-otc.or.kr)를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