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중요성 알려요"

by박진환 기자
2024.06.20 18:05:07

필한방병원, 제4회 필환경 캠페인 공모전 시상식 개최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필한방병원은 대전녹색구매지원센터와 공동으로 19일 IBS 과학문화센터 강당에서 ‘제4회 필환경 캠페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19일 IBS 과학문화센터 강당에서 필한방병원과 대전녹색구매지원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한 ‘제4회 필환경 캠페인 공모전 시상식’이 열린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필한방병원 제공)
이 행사는 저탄소 녹색 병원경영을 실천하는 필한방병원이 친환경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아이들에게 친환경 활동에 대한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필(必)환경’을 주제로 2021년부터 진행해 왔다. 올해 대회에서는 대전시, 대전시교육청, (사)한국건강산업협회 등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시상식은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김용진 대전시한의사회장, 최창우 대전시한의사회 명예회장, 심희숙 전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 박혜숙 대전보건대 환경보건과 교수, 내빈, 수상자, 수상자 부모 등이 참여했다. 공모전에는 대전에 재학 중인 미취학아동 및 초·중교생들이 만들어낸 그림, 웹툰, 숏폼 작품 등 모두 350여점에 달하는 작품이 출품됐다. 이 중 대전시장상 3개팀, 대전시교육감상 3명, 대전시의장상 3명, 필한방병원장상 5명, 대전녹색구매지원센터장상 5명, 대전광역시한의사회장상(특선) 35명을 선정·시상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우리 모두에게는 대한민국의 주역이 될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야 할 소중한 환경을 지켜 후세에게 물려주기 위해 노력해야 할 소명이 있다. 그런 의미에서 필환경 캠페인 공모전이 의미 있는 행사라 생각된다”며 “대전의 도시 환경을 더욱 잘 가꾸어 나가기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뜻깊은 행사를 잘 준비한 필한방병원과 대전녹색구매지원센터의 모든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윤제필 필한방병원장도 “환경의 소중함을 전달하기 위한 열정으로 가득 찬 학생들의 작품을 통해 어른만큼 성숙한 생각과 실천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공모전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소중함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필한방병원은 시대적으로 가장 중요한 환경이라는 가치를 알리고 실천하는 것을 소명이라 생각하고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