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분홍피부연구소 퍼스트랩, '분홍피부찾기 시즌2' 종료

by이윤정 기자
2022.03.23 15:33:0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일동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퍼스트랩은 ‘나의 분홍프로필 시즌2’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일동제약)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시리즈’는 미생물의 유전정보를 의미하는 마이크로바이옴에 초점을 맞춰 피부 고유의 아름다움과 균형을 찾아주는 콘셉트의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더마 바이오틱스 조성물’ 등과 같이 60여 년간 축적된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기술력과 노하우가 담긴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나의 분홍프로필’ 캠페인은 지난 시즌1의 성공에 힘입어 연이어 시즌2를 진행하였으며, 이번 시즌2 당첨자들의 SNS와 유튜브를 중심으로 더욱 활발한 모델 활동이 눈길을 끈다. 특히, 유명 모델을 내세우는 대신 일반인 참여자들의 참신하고 꾸밈 없는 의견들을 수렴·반영하는 등 차별화를 시도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시즌에는 총 1만여 명이 참여해 최종 22명의 참여자가 브랜드모델로 발탁되었으며, 국내 유일의 알비노 증후군을 가진 모델을 비롯해 대학교수, 간호사, 대학생, 남성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층과 직종의 일반인들을 포함한다. 특히 자외선에 민감한 알비노 모델이 퍼스트랩을 직접 사용한 후 제품의 안전성과 기능성, 차별성 등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 분홍피부연구소 퍼스트랩 관계자는 ‘분홍피부찾기’ 캠페인 시즌2에 대해 “지난 시즌에 비해 고객들의 목소리를 더욱 정직하고 공정하게 담아냄으로써 국내 최초의 유산균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을 더욱 명확하게 전달하겠다”며 “선정된 당첨자를 중심으로 더욱 다양한 메시지와 채널을 통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분홍피부찾기 캠페인 시즌2’ 당첨자들의 프로필과 다양한 활동은 공식 SNS와 최근 리뉴얼된 브랜드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