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서 `스콜라스틱·다빈치러닝` 본다…교육 콘텐츠 강화

by이혜라 기자
2021.04.12 16:22:12

와우회원, 강화된 교육콘텐츠 이용 가능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차별화 공략

쿠팡플레이 교육 섹션 강화 관련 이미지. 쿠팡 제공.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 쿠팡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쿠팡플레이’에 멤버십 회원 전용의 교육 섹션을 추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키즈 및 성인 프로필에 교육 콘텐츠 섹션을 구성하고 인기 교육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신규 교육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쿠팡 멤버십 와우 회원들은 기존 교육 플랫폼에서 유료로 제공되던 콘텐츠를 쿠팡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쿠팡플레이는 교육 콘텐츠 제공으로 타 OTT와의 차별화를 노렸다. 이에 해커스, 대교(019680), YBM, EBSLang, BBC 등이 제작하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쿠팡 와우 회원들은 이번 개편으로 체계적으로 다양한 교육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미국 현지 국공립학교 수업에 실제 적용되는 커리큘럼으로 입소문을 탄 ‘스콜라스틱 기초 리더스’ 전 영상이 업계 처음으로 공개된다. 또 디지털 교과서 플랫폼 ‘아이스크림’과 미취학 유아 대상 ‘아이스크림키즈’의 교육용 영상 콘텐츠를 독점 공개한다. 비상교육(100220)의 초등 교육 콘텐츠 ‘와이즈캠프’, 중고등 교육 강좌 ‘수박씨닷컴’ 강의 영상, 독일 다빈치 미디어 그룹의 ‘다빈치러닝’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회원들이 쿠팡플레이에 접속해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