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제14회 COREA 장영실 창업·발명대전 개최

by이윤정 기자
2023.10.17 16:07:40

''아이디어(발명) 분야''와 ''BM 분야'' 개인 및 팀 단위 참여
오는 10월 29일까지 우수 발명 아이디어 모집
전국 초·중·고등학생(연령대 청소년),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 지원 가능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호서대학교는 우수 발명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오는 10월 29일까지 ‘제14회 COREA 장영실 창업·발명대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호서대학교)
공모 분야는 ‘아이디어(발명) 분야’와 ‘BM 분야’ 등 2개 분야로 진행한다. 아이디어(발명) 분야는 △생활과학 △학습용품 △과학완구 △자원재활용 4개의 주제로, BM 분야는 창업부문으로 창의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창업 가능한 아이디어 및 사업계획을 응모하면 된다.

2가지 분야 모두 개인 혹은 10명 이내의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부터 대학(원)생 및 (예비)창업자까지 발명과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참여할 수 있다.



공모작 접수는 장영실 발명·창업대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접수 마감 후 서류심사와 창업교육을 진행하며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입상자에게는 총 800만 원의 상금과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상, 창업진흥원장상, 호서대학교 총장상,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 단장상 등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김병삼 호서대 창업중심대학 사업단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학생 및 청년 창업가 발굴에 앞장서고, 창업·발명대전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와 창업아이템이 고도화될 수 있도록 사업단이 보유한 인프라를 통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