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지은희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가평군 유치 기원합니다"

by정재훈 기자
2023.02.13 16:26:08

[가평=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가평군이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위해 유명 체육인들의 지지를 이끌어내는 등 속도를 내고 있다.

경기 가평군은 지난 7일 가평 출신인 프로골퍼 지은희 선수가 홍보미디어팀 자체장비를 활용한 체육대회 유치 유튜브 영상 제작에 참여해 응원했다고 13일 밝혔다.

프로골퍼 지은희 선수.(사진=가평군 제공)
아울러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 노인 등 생애주기 종목별 3팀씩 12개팀 체육 동호회도 참여해 유치를 지지했다.

서태원 군수는 지난달 31일 경기도를 방문, 김동연 지사에게 모든 군민의 뜻이 담긴 종합체육대회 유치 의견을 전달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가평군의회 역시 대회 유치 지지 결의문을 채택해 힘을 보태는 등 대회 유치를 희망하는 민·관의 다양한 활동을 체계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군은 지난달 10일 대회 개최계획서 작성과 경기도 현장실사 대응 등 개최지 선정이 예상되는 4월 말까지 운영하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 추진단을 출범했다.

이와 함께 가평군은 낮은 재정자립에도 불구하고 지난 수년간 종합운동장 시설개선과 한석봉 체육관 등 다목적체육관 건립, 야구장·축구장·테니스장 등 공공체육시설 확충에 1000억 원 이상을 투자하는 등 스포츠 환경을 개선하고 스포츠 마케팅을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