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가왕 '마이진' 양주시 홍보곡 'My 친구 양주' 발표

by정재훈 기자
2024.08.19 18:16:20

[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트롯가수로 활동하는 양주시 홍보대사 ‘마이진’이 양주를 알리는 노래 ‘My 친구 양주’를 발표했다.

19일 경기 양주시에 따르면 ‘My 친구 양주’는 힘들때나 즐거울때나 함께 해준 친구 같은 양주를 사랑한다는 내용을 표현한 가사로 누구나 처음 듣고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다.

신곡 ‘My 친구 양주’를 열창하고 있는 마이진.(사진=양주시 제공)
노래는 ‘사이다 보이스’로 이름을 떨친 마이진의 청량한 이미지와 독보적인 가창력이 어우러지며 양주 특유의 정서를 나타내는 감정선이 잘 표현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파란 하늘과 밝은 햇살 아래 양주시청을 배경으로 제작한 뮤직비디오에서는 마이진이 어깨동무를 하며 서로를 격려해 주는 모습을 연출해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의 의지를 잘 표현했다.

‘My 친구 양주’의 노래와 뮤직비디오는 양주시 SNS(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쉽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마이진은 오는 9월 8일 열리는 ‘양주시 제18회 감악문화축제’에서 축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올해 5월 열린 ‘2024년 제7회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에 출연해 혼신의 무대를 펼치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강수현 시장은 “바쁜 일정 속에 시 홍보곡이라는 큰 선물을 안겨주신 마이진에게 감사하다”며 “경기북부 중심도시 양주시를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활발한 홍보 활동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마이진’은 최정상급 여성 현역 트로트 가수 7인을 뽑는 서비이벌 예능 프로그램인 ‘현역가왕’에서 2위를 차지하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