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모니카大 미용학과, 2021 후기모집 토플면제 국제전형 실시
by이윤정 기자
2021.05.11 15:46:0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SMC 산타모니카대 한국교육원인 ‘엘리트 랭귀지 센터’(ELITE Language Center)는 오는 7월 5일에 개강하는 후기모집을 위한 토플면제 국제전형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후기모집은 7월 5일부터 12월 17일까지 진행되며 선정된 학생들은 2022년 2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산타모니카대에서 준학사과정 정식학생으로 수업을 받게 된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에 위치한 산타모니카대 미용학과는 한 학기 15학점 기준 연간 학비는 약 1만1310달러로 미국 내 타 대학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킨셀라 산타모니카대 국제부학장은 “산타모니카대학은 LA공항에서 자동차로 20분 이내의 거리에 있어 교통이 매우 편리하고 대학 주변에 산타모니카 해변이 있어 각종 예술, 문화 행사를 체험할 수 있다”며 “더불어 베버리힐즈, 할리우드, LA다운타운, UCLA대학, 유니버셜 스튜디오, 디즈니랜드도 가까이 있어 미용유학 학생들에게 다양한 미국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산타모니카대학 미용학과는 크게 헤어, 피부(메이크업), 네일 및 살롱 비즈니스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숙련된 교수진이 강의를 진행한다. 미용학과의 프로그램은 각 분야에서 다양한 실습, 포트폴리오 구축 및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캘리포니아 주 미용위원회 면허 시험의 필기 및 실기 부분 모두를 통과하도록 돕고 있다.
특히 산타모니카대는 영화산업이 발달한 할리우드 인근에 위치해 방학을 이용해 시네마 메이크업 스쿨(Cinema Makeup School)에서 특수분장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산타모니카대 미용학 준학사와 시네마 메이크업 스쿨 특수분장 수료증을 통해 특수분장분야에서 인턴십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 피부와 네일프로그램 또한 피부관리실 및 살롱이나 스파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실제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미국 유학을 위해서는 토플 점수가 필수이지만 엘리트 랭귀지 센터에서 6개월간 대학준비 ESL 영어수업을 수강하면서 대학 교양수업(9학점)을 수강하면 토플면제를 받고 산타모니카대학에 입학할 수 있다.
산타모니카대학 미용학과 입학 및 문의는 SMC 산타모니카대 한국교육원이 지정한 지역별 SMC 대표 미용입시학원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SMC 산타모니카대 한국교육원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