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개발, 남양주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분양
by장영락 기자
2019.07.16 15:26:11
안강개발이 그리스 로마 신화 테마를 적용한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를 분양한다.
판테온스퀘어는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용지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건설된다. 시공 예정사로 1군 건설사 현대엔지니어링이 참여한다.
‘판테온스퀘어’에서 판(Pan)은 모두를, 테온(Theon)은 신을 의미한다. 여기에 광장을 뜻하는 스퀘어가 덧붙었다. 내부 공간은 비너스 애비뉴, 큐피드 앨리, 페가수스 스퀘어 등 로마신화의 연관있는 명칭이 들어갔다.
같은 건물 내에는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가 들어서 입주 기업 근로자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한강DIMC는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용지 6블록에 지어진다.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 연면적 24만 9769㎡ 규모이다.
판테온스퀘어는 ‘한강 DIMC’ 외에도 맞은 편에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과 한전 등 공기업 건물이 준공될 예정이다. 5600여 가구의 인근 아파트 단지 입주민 수요도 있다.
수석IC가 사업지 1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접근이 좋다. 이 외에 북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도 이용도 편리하다. 지하철은 경의중앙선 도농역이 가깝다. 2022년에는 8호선 다산역이 개통하게 된다. 이 외에 사업지 남쪽으로 수석대교 신설 사업이 검토 중에 있다.
’판테온스퀘어‘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일대에서 운영 중이다.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문화빌딩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