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전문가 강좌 들어볼까...안양시민학당 강좌 유튜브 중계
by김아라 기자
2021.08.18 16:06:18
[안양=이데일리 김아라 기자] 안양시가 생활경제를 주제로 ‘안양시민학당’강좌를 준비한다. 안양시민학당은 각 분야별 전문가나 석학을 초빙,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양강좌다.
안양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운영해 왔다.
이번 강좌는 3회에 걸쳐 생활경제 분야 안양시민학당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시는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조정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 병행여부를 판단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강좌는 목요일인 8월 26일, 9월 9일, 10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열린다.
첫 강좌는 이달 26일 출연하는 고종완 한양대 교수는 수도권 부동산의 미래 전망과 가치를 주제로 강좌를 열 예정이다. 다음달 9일은 재테크전문가인 이지영 뉴리치연구소 대표가 강연할 주제는‘나이별 성공 보장 재테크 비법’이다.
오는 10월 14일 초빙강사 김선문 행복가정연구소장은‘나의 경제적 정년, 언제 은퇴하는 게 좋을까?’로 강좌를 마련한다.
경제분야 전문가들이 여는 이번 안양시민학당은 재테크 등 가정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에게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인한 거리두기로 강좌에 어려움이 있지만,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강좌를 이어나가 시민들의 지식함양에 부응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