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가족간 데이터 공유하는 `패밀리박스` 출시

by김유성 기자
2014.10.16 16:26:58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KT(030200)는 가족 구성원 간에 데이터와 멤버십 포인트를 앱으로 자유롭게 공유하고, 매월 데이터와 멤버십포인트, 와이파이 이용권 등 보너스 혜택도 받을 수 있는 가족 혜택 프로그램인 ‘올레 패밀리박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올레 패밀리박스’는 △KT 모바일 2회선 이상을 사용하는 가족 구성원이 결합상품에 가입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앱을 내려 받은 후 데이터, 포인트, 혜택 3개의 가족 공용 박스를 활용해 가족간 데이터와 멤버십포인트, 다양한 혜택들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박스에서 담고 꺼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어 아빠, 엄마, 아들이 함께 이용하는 경우, 아빠가 남는 데이터를 데이터 박스에 담아두면 엄마와 아들이 필요한 만큼 자유롭게 꺼내 쓸 수 있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가입 다음날 웰컴 데이터 100MB와 웰컴 포인트 1000점이 제공되고 △매월 1일에는 가입한 가족 1명당 보너스 데이터 100MB와 포인트 1000점을 각각 데이터박스와 포인트 박스에 보너스로 제공한다. 즉, 3인 가족인 경우 매월 300MB와 3000점의 포인트를 무료로 받게 되는 셈이다.

데이터는 가족 1명당 월 최대 2GB까지 박스에 담아 놓을 수 있으며, 결합된 가족끼리만 담고 꺼내기가 가능하다. 또한 △박스에 담긴 데이터는 다음달 말일까지 이월 혜택을 제공한다. 월말에 남는 데이터를 박스에 담아두면 다음달에 필요한 가족이 꺼내 사용할 수 있어 가계 통신비 절감 효과까지 기대된다.



혜택박스에는 매월 1일, 올레 와이파이 1개월 무료 이용권이 한 가족당 1매씩 제공되어 노트북이나 태블릿PC로 전국 20만개 올레 와이파이존에서 데이터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올레 패밀리박스’ 안드로이드 앱은 올레마켓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이폰 고객은 10월말 이후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다운로드 받은 앱에서 올레 아이디로 로그인 후 간단한 이용동의만으로 회원 가입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KT는 ‘올레 패밀리박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5일까지 앱을 다운로드하고 가입한 고객 100여명을 대상으로 가족 여행상품권과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하는 런칭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추첨을 통해 2명에게 각각 600만원, 400만원 상당의 해외 가족여행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하나투어 마일리지를 증정하며, 추가로 100명의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1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