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인도 비대면으로…곤지암리조트, 사전 체크인 서비스 시작

by강경록 기자
2021.10.26 15:43:26

경기도 광주에 자리한 곤지암리조트에서는 새로운 모바일 기술을 접목한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가 새로운 모바일 기술을 접목한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한다.

곤지암리조트는 내달 1일부터 곤지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신규 오픈하고 앱을 통한 ‘사전 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전 체크인 서비스는 방문 고객이 리조트에 도착 하기 전에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체크인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곤지암리조트는 이번 사전 체크인 서비스 도입과 함께 기존의 객실 키를 모바일 키와 친환경 나무 키로 전환하고, 객실과 주요 출입문을 스마트 모바일 환경으로 리뉴얼했다. 이로써 곤지암리조트 방문 고객은 객실 출입 시 모바일 키를 이용하여기존 카드 키 없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어 ‘21/22 스키시즌을 앞두고 ‘스키 통합 예매사이트’를 오픈했다. 시즌권 고객은 모바일 앱 하나로 시즌권 구매부터 등록, 인증을 통한 리프트 입장이 가능해진다. 락카도 선택을 할 수 있다. 안면 인식 시스템을 도입해 불편한 카드 태깅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매표소에서만 적용받았던 투숙객 할인 적용이 가능해지면서 시간 단축은 물론 비대면으로 스키를 즐길 수 있다.

곤지암리조트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변화에 발 맞추어 스마트 모바일 앱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중심의 편의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고객이 편리하게 힐링할 수 있는 곤지암리조트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곤지암리조트는 지난 해 국내 호텔 리조트 업계로는 최초로 로비 웰컴로봇, 레스토랑에서 QR코드 스마트 주문을 통해 음식을 테이블까지 서빙 해주는 서브로봇, 어매니티를 객실까지 딜리버리하는 객실 배송로봇을 도입한 바 있다. 또한, 객실에서 간편하게 메뉴를 주문하는 스마트 주문 서비스 등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