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지점장 만난 조병규 우리은행장 "끊임없이 고민·경청해야"

by유은실 기자
2023.07.24 17:40:21

묵직한 리더십·신뢰받는 지점장 ''당부''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상반기 승진한 신임 지점장과 만찬에서 ‘경청의 자세’를 강조했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소재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상반기 승진한 신임지점장들과 만찬을 함께 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사진=우리은행)
24일 우리은행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소재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만찬 행사에서 조병규 은행장이 신임 지점장들에게 “끊임없이 고민하고 경청하라”고 주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는 취임 이후 영업현장 및 고객 방문을 이어가고 있는 조병규 은행장이 새롭게 지점장이 된 직원들에게 리더의 소통법, 지점장의 역할에 대한 조언을 들려주고자 만들어졌다.

조병규 은행장은 이 자리에 함께한 지점장들의 테이블을 찾아,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와인 잔을 채워주며 신임 지점장들의 기업문화 혁신에 대한 공감과 실천을 강조했다. 조행장은 “지점장으로서의 무게감을 느끼고 책임감을 가진 멋진 리더로서 각오를 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조 행장은 “리더의 자질과 품격은 쉽게 이뤄지는 것은 아니다”라며 “숙성을 기다리는 와인처럼 끊임없는 고민과 경청으로 ‘직원, 고객과 소통’하고 ‘솔선수범하는 영업 마인드’로 직원들에게 신뢰받는 지점장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신임 지점장은 “최고경영자의 소통법을 직접 들을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리더로서 책임감을 갖고 기업금융 명가 재건을 위한 우리은행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