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에듀원 교원임용 "교생실습 첫날 복장은"…실습 팁 공개

by김소연 기자
2018.04.05 14:56:52

''2018 희소 기획 콘텐츠-예비선생님이 되는 첫 걸음, 교생실습'' 공개
교생실습 안둔 재학생 궁금증 해결…실습과정 유의사항 등 제시

KG에듀원 교원임용 희소고시학원 쌤플러스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KG에듀원 교원임용 희소고시학원 쌤플러스(KG에듀원 교원임용)는 교생실습 시즌을 앞두고 ‘2018 희소 기획 콘텐츠-예비선생님이 되는 첫 걸음, 교생실습’을 공개, 교생실습을 준비하고 있는 재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교생실습은 4~5월경에 진행되는 4~6주간의 교육 실습으로, 배운 지식을 실제 학교에서 교사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과정이다. 실습은 사범대·교대·일반대의 교직이수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대학교 3~4학년생은 각 학교별 진행 시기에 맞춰 신청, 참여가 가능하다.

KG에듀원 교원임용은 교생실습을 앞두고 있는 재학생들이 가장 궁금해 것이 준비물과 실습 복장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실습 기간에 본인이 교생임을 알리는 ‘명찰’과 실습 내용을 기록하는 ‘실습일지’는 꼭 잊지 말고 챙겨야 한다고 조언했다. 실습 첫 날은 최대한 깔끔한 정장을 입고 가는 것을 추천하고, 학교마다 복장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그 이후에는 학교 스타일을 맞추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교생 실습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도 제시했다. KG에듀원 교원임용은 선배 교사와 학생들 사이에서 모두 올바른 인사 습관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실습기간 동안 학교 내에서 금지해야 하는 행동으로 흡연·근무지 이탈·수업 중 휴대폰 사용 등이라며 실습 전에 각 학교 별 유의사항을 숙지하고 실습에 임해야 한다고 정보를 제공했다.



교생실습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사진 응모이벤트와 교생실습 시 필요한 물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중이다. 수강생인 경우 교생실습 기간 수강중인 강의의 보충강의나 기간연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노원남 KG에듀원 교원임용 본부장은 “교생실습은 예비 선생님으로서의 첫 걸음을 뗌과 동시에 교사로서 직업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매우 뜻 깊고 중요한 과정”이라며 “교생실습과 임용시험 준비를 병행하는 재학생들을 위해 학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교생실습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교생실습 학습지원 이벤트는 KG에듀원 교원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