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창업·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by박경훈 기자
2017.01.11 12:00:00

12일 오후2시, 인터넷 생방송
약 3시간 동안 열려
설명 후 실시간 질의응답 진행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중소기업청은 12일부터 ‘2017년 창업,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기청은 매년 초 현장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나 부득이하게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창업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해 온라인 설명회를 병행키로 했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현장설명회에 비해 시·공간 제약이 적고 즉문즉답이 가능하다. 중기청은 인력·경험 등이 부족한 창업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복잡하고 까다로운 정책정보는 물론 단순하지만 놓치기 쉬운 주의사항까지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올해 온라인으로는 처음 실시하는 창업,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지원사업 설명회는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12일과 17일 등 총 2회 개최되며 한 회당 약 3시간 동안 진행한다.



생방송에서는 중기청 담당 공무원 및 창업, 소상공인 전문기관의 실무자가 2017년도 지원사업 개요, 개편 내용,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을 설명 후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설명회를 시청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온라인 설명회 사이트(www.ustream.tv/channel/smba)에 접속해 시청과 동시에 채팅창을 통해 질문할 수 있다. 이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자료=중소기업청)
이번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접수된 모든 질문과 그에 따른 답변은 중기청 홈페이지(www.smba.go.kr) 및 기업마당(www.bizinfo.go.kr)에 게시될 예정이다. 온라인 설명회 사이트를 통해 언제든지 다시보기도 가능하다.

기타 온라인 설명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중기청 벤처정책과(042-481-4494), 소상공인정책과(042-481-3950)로 문의하거나 중소기업청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