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파워’ 옥주현, 뮤지컬 흥행기록 다시 쓴다

by김미경 기자
2017.11.27 16:18:34

20만 관객·200억대 매출의 ‘주역’
옥주현 출연회차=매진 공식성립

걸그룹 ‘핑클’ 멤버에서 아이돌 출신 뮤지컬 배우 1세대로 활약 중인 옥주현(사진=EMK).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배우 옥주현이 한국 뮤지컬계 흥행기록을 다시 쓰고 있다. 올해 출연한 ‘매디슨카운티 다리’ 등 총 3편의 뮤지컬에서 새로운 기록을 갱신 중이다.

2017 뮤지컬 ‘레베카’는 개막 후 줄 곧 예매율 1위를 기록했고, 현재 진행중인 지방 공연도 연일 매진이다. 특히 레베카의 매진 회차를 보면 모두 옥주현이 댄버스로 출연하는 티켓이 동났다.

지난 8월 12일 전석 매진으로 ‘레베카’ 첫 공연을 시작한 옥주현은 이후 출연하는 날마다 치열한 티켓팅 전쟁을 불러일으켰다. 소속사 포트럭에 따르면 올해 ‘매디슨카운티의 다리’ 등 총 세 편의 뮤지컬에 연달아 출연하며 옥주현 출연 회차 관객 수가 2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추정했다.



옥주현이 직접 팬들에게 감사 의미로 전달한 만원사례 이미지(사진=포트럭).
소속사 관계자는 “관객이 지불해야 하는 티켓 가격이 많게는 14만원대에 달한다. 여러 배우와 스태프의 합작이긴 하지만 옥주현이 주도해 창출한 매출이 200억원대를 훌쩍 넘은 셈”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차기작 ‘안나 카레니나’ 티켓 예매도 오픈 상태인 만큼 관객수와 매출액은 더 늘어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매진이 잦아지면서 옥주현만의 이색 세레모니도 등장했다. 옥주현은 공연장을 찾은 자신의 팬들에게 직접 만원 사례를 돌린다. 만원 사례란 원래 전석 매진 시 제작사가 배우와 스태프들에게 현금 만원을 넣은 봉투를 돌리는 것을 말하는 데 옥주현의 경우, 제작사 대신 사비로 티셔츠, 손수건 등 본인이 직접 대량 제작한 선물들을 수시로 관객에게 선물하고 있다.

‘매디슨카운티의 다리’ 공연 때는 수 차례 옥수수와 손수건을 대량으로 구매해 전 관객에게 나눠줬고 최근엔 레베카 티셔츠를 만들어 다관람자에게 선물했다. 소속사 측은 “티켓파워에 걸맞은 개런티를 받고 있는 옥주현은 매 공연 개런티의 일정액을 떼서 동료들에게 나누는 것으로도 유명하다”고도 했다.

옥주현은 휴식 없이 새 작품 ‘안나 카레니나’ 주연을 맡아 흥행기록을 이어갈 예정이다. 내년에 두 차례 개인콘서트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