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 한신더휴’ 9월 분양

by황현규 기자
2020.08.27 14:24:12

지상 25층,2개 동, 전용 48㎡~71㎡
총 230가구 규모

[이데일리 황현규 기자] 한신공영(004960)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554~5번지 일원에서 ‘비산 한신더휴’ 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다.

‘비산 한신더휴’ 는 소비자 인지도 높은 ‘한신더휴’ 브랜드가 적용된 단지로, 지하 3층 ~ 지상 25층 아파트 2개 동, 전용 48㎡~71㎡ 총 230가구 규모다.

‘비산 한신더휴’ 가 위치한 비산사거리 일대는 안양시 내에서 선호도 높은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다수 위치하고 있다. 인근에 진흥아파트 재건축 · 뉴타운삼호아파트 재건축 등 주요 재개발 사업구역이 위치해, 향후 2만 여 가구에 이르는 새로운 주거벨트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비산 한신더휴’ 또한 주거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지역 내 재건축 단지로, 생활환경이 우수하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이 강점이다. 단지 바로 앞 버스정류장을 이용해 서울 강남·구로디지털단지·과천 정부청사로의 이동이 쉽다. 수도권 1호선 안양역과 4호선 범계역이 가까워, 가산디지털단지역·서울역·종로역·정부과천청사역 등지로 환승 없이 한번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인근 석수IC ·산본IC를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서해안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경수대로·비산대교·비산사거리가 인접해 있어, 차량 통행 여건도 우수하다.

추가 교통망 확충도 이어진다. 월곶 - 시흥시청 - 광명 - 안양 - 인덕원 - 판교 등 총 11개소 정거장을 잇는 월곶-판교 복선전철이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이다. 개통 시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되는 것은 물론, 수인선, 신분당선, 경강선 (판교 - 강릉) 등 과의 연계 노선도 구축할 수 있다.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안양동초·안양중앙초·샘모루초·희성초·비산초·덕천초를 비롯, 안양부흥중·임곡중·비산중·부흥고·양명고·양명여고 등 각급 학교가 단지 주변에 위치한다. 안양 시립 비산도서관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특히 명문학원과 교육시설이 밀집해 수도권 3대 학원가로 꼽히는 평촌 학원가도 가까이 있다.

분양 관계자는 “안양 ‘비산 한신더휴’ 는 원스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구도심에 들어서는 신규 분양단지인 만큼, 지역 내 이전수요가 다수 몰릴 것으로 보인다” 며 “특히, 주변 단지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돼,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수요자들 사이에서 벌써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