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라이프, 교원예움 전용 맥주 ‘내곁에일’ 선봬

by김경은 기자
2023.09.21 16:15:30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 카브루와 협업
전국 7개 교원예움 장례식장에만 유통
전용 제품 통해 브랜드 차별화 방침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교원라이프는 장례 전문 브랜드 교원예움 전용 맥주 ‘내곁에일’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교원라이프 교원예움 장례식장 전용 맥주 ‘내곁에일’ 이미지. (사진=교원라이프)
교원라이프는 내곁에일 도입을 통해 장례식장 식음료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기존 장례식장과의 브랜드 차별화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내곁에일은 교원라이프가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 ‘카브루’와 공동 개발한 맥주로 전국 7개 교원예움 장례식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내곁에일이란 상품명은 우리말 ‘내곁’과 맥주 종류인 ‘에일(Ale)’을 합쳐 만들었다. ‘내 곁에 계시던 고인을 아름답게 추모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내곁에일은 독일 되멘스에서 공수한 액상 바이젠 효모로 제조한 독일식 밀 맥주 바이젠이다. 특유의 바나나 향과 정향(丁香)이 어우러져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거품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교원라이프는 교원예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식음료(F&B)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고인을 추모하기 위해 귀한 시간과 걸음을 해주는 조문객들에게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고자 하는 유족들의 마음을 반영하기 위해 신메뉴 개발과 F&B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좋은 식재료와 전문적인 F&B 서비스 관리, 시니그처 메뉴 및 상품 개발 등을 통해 교원예움 고객들에게 특별함을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