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무신사TV' 개국 1주년…"대표 패션채널 자리매김"
by이윤화 기자
2020.04.23 14:06:53
1년만에 구독자 15만명, 누적조회수 1929만 기록
연간 230개 콘텐츠 발행, ‘무신사 출근룩’ 등 인기
1주년 기념 댓글 이벤트, 애플 워치 등 경품 증정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는 공식 유튜브 채널 ‘무신사TV’가 채널 개국 1주년을 맞았다고 23일 밝혔다.
무신사TV는 ‘무신사가 만드는 패션 채널’이라는 슬로건으로, 패션 트렌드와 스타일링 팁, 브랜드와 디자이너 소식 등 흥미롭고 다양한 패션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오직 무신사만의 오리지널리티 콘텐츠를 통해 대한민국 유일무이한 대표 패션 채널로서 자리매김했다.
1년 만에 구독자 15만 명을 돌파한 무신사TV는 1년간 총 230여 개에 달하는 패션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전체 영상 시청 시간은 총 97만 시간을 기록했다. 총 콘텐츠 누적 조회 수는 1929만 회를 넘어섰다.
한 해 동안 가장 높은 영상 조회 수를 달성한 콘텐츠는 총 조회 수 100만 뷰를 돌파한 ‘무신사 출근룩 무신사 개발팀’ 편으로 전 기상캐스터 김민아가 MC로 나서 무신사 직원들의 패션을 소개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큰 화제를 모았다. 또 셀럽의 옷장을 소개하는 ‘쇼미더클로젯’ 모델 한현민 편과 래퍼 레디 편 영상이 각각 50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어 모델 정혁이 출연해 대한민국 패션 피플을 찾아 인터뷰하는 ‘ON스트릿’은 무신사TV 대표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브랜드 디렉터들의 리얼한 일상을 보여주는 ‘디렉터스 다이어리’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무신사TV는 △회사별 직원들의 출근 패션을 살펴보는 ‘무신사 출근룩’ △스니커즈 전문 리뷰 영상 ‘신세계’ △1분 안에 패션 아이템 별 스타일링 팁을 알려주는 ‘1분코디’ △패션 제품이 탄생하는 과정을 소리(ASMR)로 담은 ‘무신소리’ 등 총 9가지 프로그램 콘텐츠를 매주 방영 중이다.
개국 1주년을 기념해 무신사TV는 ‘응원 댓글 이벤트’와 ‘콘텐츠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신사TV 유튜브 채널 구독 및 알람 수신 인증 후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댓글을 남기면 애플 워치와 에어팟 프로를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무신사TV와 무신사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환호 무신사TV 감독은 “지난 1년간 ‘패션’을 메인 소재로 다양한 장르와 소재를 시도하면서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 대한민국 대표 패션 유튜브 채널로 자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시청자들과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