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애그리퓨리나, 전국한우협회와 MOU 체결

by김태현 기자
2016.07.04 14:33:47

(사진=카길애그리퓨리나 제공)
[이데일리 김태현 기자]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전국한우협회는 최근 천안 소재 국학원에서 열린 한우지도자대회에서 한우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국한우협회 주도 유통사업 활성화와 한우농가 수익증대를 위해 양자가 상호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우농가 수익증대와 지역 축산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 그동안 한우 산업 발전을 위하여 퓨리나 한우사랑 품평회, 퓨리나 청년 한우대학을 통해 지속적으로 고품질 한우 사업을 이끌고 있다. 2013년에는 협신식품과 도축업무협약을 맺고 2015년 일본 동북대학과 공동 연구를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보균 카길애그리퓨리나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한우의 경제적 가치를 높이고, 한우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여 안정적인 성장을 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전국한우협회와 함께 한우 농가를 위한 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 밝혔다.

한편,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식품, 농업, 재무, 산업 제품 및 서비스를 전 세계에 제공하는 카길의 자회사이자 한국 법인으로 동물 영양 기술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업이다.